오대산클라우드

청룡의 해 시작! > 자유게시판


소통Odae mountain Woljeongsa

마음의 달이 아름다운 절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청룡의 해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묵담 작성일24-02-27 16:46 조회109회 댓글0건

본문












 
청룡(靑龍)의 해 시작!

2월 정기법회가 열리는 주말(24) 하루 전날 영동지방은 1m 이상 폭설이 내렸다는 소식에 걱정하며 운전대를 잡았는데 그러나 그 걱정은 기우(杞憂)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많은 눈이 내렸는데도 제설작업을 달인 수준으로 해서 한치의 막힘도 없이 눈 속에 포근히 안긴 안온한 월정사에 도착하였습니다.

 

이날은 정월대보름에 동안거 해제일이라 많은 신도가 모인 공양간에서 맛난 점심 공양도 하고, 영동지방의 폭설 소식에 평소보다 적은 관람객들로 절집의 고요함을 많이 느낄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짧은 12일 일정이지만 빡빡하게 짠 일정표에 맞춰 오랜만에 동 별당에서 참선을 시작하고 석 달 동안 치열하게 수행한 선원(禪院) 스님들의 그 기운을 많이 받고 온 특별한 법회라 생각합니다. 저녁과 새벽예불에 많은 시간 참선을 하고 또 도반들의 수행담은 언제 들어도 모두가 다 스승이라는 말이 생각났습니다.

 

그리고 일요일 아침 주지 스님께 세배를 드리고 덕담과 법문을 듣고, 올 청룡의 해에도 수행의 끈을 놓지 않고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의지를 다진 기회라 생각하니 한없이 행복합니다. 주지 스님은 23년 동안 흔들림 없이 수행하는 선우회를 많이 칭찬해주시고 또 세뱃돈까지 두둑이 챙겨주신 보너스도 듬뿍 받고 돌아오는 길은 한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일상으로 복귀했습니다.

23년 동안 변함없이 함께 수행한 월정선우회(月精禪友會) 도반들이 너무 자랑스럽고 진심으로 존경을 표합니다. 월정사 주지 스님을 비롯한 스님들의 응원과, 특히 조금의 흔들림이 있었을 때 중심을 잘 잡아주신 정암사 주지 천웅 스님께 선우회 도반 모두가 삼배의 예를 올리며 이 글을 마무리합니다.

2024/02/27, 선우회 홍보 담당 묵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5318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전화 : 033)339-6800     팩스 : 033)332-6915
COPYRIGHT ⓒ 2016 오대산월정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