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5~27 철야염불 수행학림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안내와 일정표 (2박3일) > 공지사항


마음의 달이 아름다운 절
월정사 템플스테이

공지사항

공지사항

8.25~27 철야염불 수행학림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안내와 일정표 (2박3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월정사 연수국 작성일17-06-12 15:58 조회868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하룻밤의 자비참법 템플스테이 (23) 프로그램 설명

 

자비도량참법은 중국 양 나라 때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천 육백여 년의 세월동안 동남아시아와 일본 중국 등지에서 널리 읽혀왔습니다. 불교를 전혀 모르는 분들도 함께 읽어 내려가다 보면 한 구절 한 구절마다 마음을 울리며 스스로 진실한 참회를 하게 되는, 어리석고 교만했던 자신의 허물을 드러내고 용서를 청하여 겸허하고 참된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자신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진실한 참회는 우리 마음 깊은 곳의 어두운 그림자를 거두어 밝고 청정한 마음과 기운으로 돌아가게 합니다. 항상 마음에 미진한 것이 남아 있고 일상이 답답한 분들에게 이 자비도량참법기도를 권해봅니다.

 

유아독존 다포 만들기

고요하고 정돈된 마음으로 자연을 바라보며, 누군가를 떠올리며 마음속에 품어왔던 따뜻한 말 한마디를 꺼내보는 시간입니다. 그림과 채색 등 여러 가지 도구로 다포를 장식해서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봅니다

 

별빛포행

캄캄한 어둠 속에서 우리의 선조들이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걸었을 천년 전나무 숲길을 걸어보는 시간입니다.

맨발로 마주하는 숲길에 서서 오롯한 자신과도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선재길 걷기

적멸보궁으로 향하는 아주 좁은 골목길에서 만나는 자연의 선지식들. 물소리 새소리 바람소리 들으며 구름도 쉬어가고 마음도 쉬어가는 길에서 스치듯 놓치며 살아왔던 많은 인연들의 소중함을 찾아가시길 기원합니다.

 

발우공양

발우공양은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친환경적인 식사법입니다. 자신이 먹을 만큼의 음식물을 받고 그것을 남김없이 먹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가 전혀 나오지 않으며 물과 세제를 최대한 절약할 수 있어서 우리와 더불어 살아가야 할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에게 최대한의 배려를 하는 수행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5318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전화 : 033-339-6606~7 / 010-7258-6606     팩스 : 033-334-6606
COPYRIGHT ⓒ 2016 오대산월정사. ALL RIGHTS RESERVED.